컴퓨터게임

교과목 구분: 
전공선택
교과목 번호: 
4190.420
학년: 
4학년
학점: 
3

본 교과목의 기본 목표는 수강생들에게 3차원 게임 프로그래밍 개발 방법론에 관한 실제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다. 특정 개발 환경에 특화된 프로그래밍 기술을 가르치기보다는, 3차원 게임 기술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동시에 다양한 개발 환경과 게임 장르에 적용 가능한 범용 알고리즘과 그 구현 기법을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다. 모든 실습은 C/C++ 언어와 공개소스 라이브러리인 OpenGL과 GLUT 등을 이용한다. 수강생들은 학기 프로젝트를 통해 독자적인 게임이나 가상환경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한다. 또한 강의 전체에 분산되어 있는 몇 개의 실습과제를 통해 게임 엔진을 구성하는 보편적인 컴포넌트를 구현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