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 Unity 게임엔진 소개와 비전, 국내 게임 시장의 흐름

Lars Runov, Michael Edmonds, Will Goldstone, Beeling Chua
일시: 
2013년 4월 25일 목요일 PM 2:00 - 2013년 4월 25일 목요일 PM 3:30
장소: 
301동 315호(S-LAB)

미국 Unity Technologies 회사가 개발한 멀티 플렛폼 게임 개발 엔진으로 2005년 3명의 개발자가 모여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대중을 위한 Unity 엔진은 2007년부터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접근성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 했으며 2009년 , 2010년 기술 혁신상 , 세계 게임 엔진 Top5 등에 선정 되었으며 , EA , NASA , 워너브라더스 등과 같은 기업들도 Unity를 도입하여 콘텐츠 개발을 진행하고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요약

Unity 는 게임엔진으로 멀티플랫폼(PC, iOS, Android, swf 등) 으로 출력이 쉽게 가능하며, 기존의 고가의 가격과 어려운 사용환경에서 벗어나 최적화된 GUI 환경과 다양한 언어로 처음 시작하는 개발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 번의 클릭만으로도 exe, apk, swf, Xcode 등의 출력이 가능하며,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기획, 디자이너, 개발자의 협업이 가능한 구성을 가지고 있어 게임 개발에 한 층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현재는 모바일 게임분야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으며, 1인만으로도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구축환경을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