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 Byung Gon Chun, Young-Ki Lee's Research Team, Selected as MSRA Collaborative Research project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전병곤.이영기 교수 연구실,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연구 프로젝트 선정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교수진이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역량을 보유한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연구소 (Microsoft Research Asia, MSRA)와의 공동연구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0년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지원 사업 ‘글로벌 기업 연계형’ 과제로 추진되는 것으로, MSRA에서 정한 연구주제에 부합하는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총 12개의 과제가 선정되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교수는 전병곤, 이영기 교수이다. 전병곤 교수는 전 지구적 규모의 데이터 센터 로그 요약 기술, 이영기 교수는 엣지 서버 기반 저지연 딥러닝 시스템 기술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한다.

또한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학생들이 MSRA에 직접 방문하여 공동연구를 수행한다. 연구원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6개월간 MSRA의 세계적인 인공지능 전문가들에게 공동지도를 받으며 세계적 수준의 연구결과를 도출하고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Monday, June 15th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