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수납계획 알림 (본등록 2.19. ~ 2.25.)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수납 일정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등록금 납부

○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 

구 분

등록기간(인터넷결제 포함)

고지서 인터넷 출력

(재학생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클릭)

본 등 록

2021. 2. 19.(금) 09시 ~ 2. 25.(목) 17시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 (마지막 날 17시 마감)

2021. 2. 10.(수) 09:00부터

추가등록

2021. 3. 10.(수) 09시 ~ 3. 12.(금) 17시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 (마지막 날 17시 마감)

2021. 3. 8.(월) 09:00부터

최종등록

2021. 3. 23.(화) 09시 ~ 3. 25.(목) 17시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 (마지막 날 17시 마감)

2021. 3. 19.(금) 09:00부터

 ※ 최종등록까지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분납 신청자는 1차분 완납)

※ 수업연한(규정학기)초과자는 수강신청 완료 후에 고지서 출력

※ 학생포털에 은행정보가 입력된 경우에만 등록금고지서 발급 가능

⇒ 은행정보 입력방법: 학생포털(http://my.snu.ac.kr)-학사정보-나의정보-종합정보-개인정보수정-학생인적-개인신상정보에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본인) 입력 후 계좌인증 및 저장

○ 수납은행 :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 납부방법

① 현금 납부

- 가상계좌 납부(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또는 은행창구 납부

※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 및 ATM기계에서 <등록금 납부> 메뉴 이용

② 신용카드 납부 (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 주의사항

- 학생회비 납부 희망 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일괄 납부

※ 등록금 납부 후에는 농협(서울대 자하연지점)에서 창구 납부만 가능

- 규정학기초과자가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 시(0학점인 경우) 미등록 제적됨

 

❏ 등록금 분납(분납자도 신용카드 납부 가능)

신청대상

·재학생 중 분납 희망자(신입생, 재입학생, 편입학생 제외)

※ 분납 신청 학생이 1회 이상 납부 후 휴학하고자 할 경우 나머지 금액을 완납해야만 휴학 가능

신청기간

·1차 : 2021. 2. 19.(금) ~ 2. 24.(수) 09:00 ~ 17:00 까지

·2차 : 2021. 3. 10.(수) ~ 3. 11.(목) 09:00 ~ 17:00 까지

※ 분납신청은 등록금 납부기간 마지막 날의 전일까지 신청 가능함을 유의

최종등록기간은 분납 신청 불가

신청방법

·인터넷「등록금고지서출력」화면에서 신청

분납

고지서 출력

·분납신청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분납금액

·등록금액의 1/4

분납등록금 납부기간

·1차 : 본등록, 추가등록, 최종등록 기간

·2차 : 2021. 4. 19.(월) 09시 ~ 4. 21.(수) 17시

·3차 : 2021. 5. 12.(수) 09시 ~ 5. 14.(금) 17시

·4차 : 2021. 5. 26.(수) 09시 ~ 5. 28. (금) 17시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

(마지막 날 17시 마감)

주의사항

· 각 분납 등록기간에 1/4씩 납부하여야 하며,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 시 미등록처리

· 한국장학재단의 분납대출을 받을 학생들은 대출 실행일자를 반드시 확인 요망

 

❏ 납부확인

○ 학생포털(http://my.snu.ac.kr) 개인정보에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확인메시지 전송

○ 등록금납부확인(http://www.snu.ac.kr/tuition)

- 서울대홈페이지? → 교육 →등록금납부 → 등록금납부확인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확인 및 출력

- 학생포털(http://my.snu.ac.kr)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발급

 

❏ 등록금 환불

○ 대상 : 규정학기초과자 학점 변동, 복귀 및 전공 변경으로 인한 등록금 인하, 장학금액 변동, 환율차이로 인한 등록금 과납, 자퇴 및 미등록제적 등
(단, 휴학생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되며 복학학기에 환불됨)

○ 방법 : 학생포털에 은행정보 입력

⇒ 은행정보 입력방법: 학생포털(http://my.snu.ac.kr)-학사정보-나의정보-종합정보-개인정보수정-학생인적-개인신상정보에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본인) 입력 후 계좌인증 및 저장

※ 타인 명의의 계좌, 거래중지계좌인 경우 환불 불가

 

❏ 등록금 관련 문의(구내 880국)

○ 등록금 관련 : 재무과 납부(구내전화 : 5107), 환불(구내전화 : 5110)

○ 장학금,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관련 : 장학복지과(구내전화 : 5078, 5079)

○ 학생회비 관련 : 학생지원과(구내전화 : 5566), 총학생회실(구내전화 : 5223)

○ 학사 관련 : 학사과 수강신청(5042), 휴․복학 관련(소속학과 사무실)

○ 연구생부담금(석박사 수료생, 인문 15만원, 이공 20만원) 관련 : 교무과 (구내전화 : 5161)

○ 계절학기 수강료 관련 : 학사과 (구내전화 : 5041)

○ 카드결제 관련 : 농협(1588-2100), 신한카드(1544-7000), 우리카드(1588-9955, 응답시 6번)  

 

붙임 1. 등록금 납부 안내문 및 Q&A 각 1부.

붙임 2. 대학(원)생 및 규정학기 초과자 등록금 일람표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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