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2021년 Naver Fellowship 수상자 선정

2021년 Naver Ph.D. Fellowship Award 수상자가 선정되어 소식을 전합니다.

1인당 5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본 프로그램에 올해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였으며, 연구성과 및 논문실적을 기준으로 심사를 하여 총 6명의 박사과정 학생이 그 기쁨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김동주 학생( target='_self'>지도교수 김건희)은 다이나믹한 환경에서도 로버스트하게 동작을 하는 딥러닝 모델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김재겸 학생( target='_self'>지도교수 김건희)은 강화학습 분야에서 강건성을 높이는 방법론 및 비지도적 학습 등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정보 병목, 상호 정보 최대화를 비롯한 정보 이론적 접근 및 분석, 새로운 환경에서의 스킬 발견 방법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김현우 학생( target='_self'>지도교수 김건희)은 사회인지(social cognition) 기제를 접목한 딥러닝 기반 대화 모델을 연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상대방의 감정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것에 집중하는 공감 표현 생성 관련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상호 학생( target='_self'>지도교수 김건희)은 비디오와 같은 멀티 모달 데이터에 적용할 수 있는 자기 지도 표현 학습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장준기 학생( target='_self'>지도교수 강유)은 대규모 고차원 텐서 데이터를 위한 효율적인 텐서 분석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조영은 학생( target='_self'>지도교수 이창건)은 실시간 자율주행을 임베디드 보드에서 실현하였고, 한정된 병렬 컴퓨팅 자원을 한계치까지 활용할 수 있는 이론을 개발하였습니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며, 향후에도 우수한 연구자로 성장하여 좋은 결과를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Tuesday, December 14th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