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제1회 CSE 종신교수 취임 기념 강연 (허충길 교수)

2022년 9월 28일(수) 오후 12시 15분, 302동 105호에서 제 1회 CSE 종신교수 취임 기념 강연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강연은 허충길 교수님의 종신교수 취임을 기념한 시간으로서 '튼튼한 소프트웨어 기반 다지기'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약 80분 동안 진행된 허충길 교수님의 강연은 많은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허충길 교수님은 지난 9년간 서울대학교에서 Software Foundations 연구실을 운영하며 튼튼한 소프트웨어 기반을 다지기 위해 수행한 여러 주제의 연구를 하였습니다. 그간의 연구 성과들은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프로그래밍 언어 분야 최고의 학회인 PLDIPOPL에 14편의 논문으로 출간되었고, 특히 이 중 3편은 Distinguished Paper Award를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몇몇 연구 결과들은 이미 산업계에 적용되어 현재 사용되고 있습니다.

[연사 약력]
허충길 교수는 2000년에 카이스트에서 수학 및 전산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고, 2009년에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프랑스 PPS 연구소, 독일 막스플랑크 연구소, 영국 마이크로소프트 연구소에서 박사후 연구원으로 연구 활동을 수행했고, 2013년부터 현재까지 서울대학교에서 교육 및 연구를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Wednesday, September 28th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