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제3회 CSE 종신교수 취임 기념 강연 (강유 교수)

2022년 10월 26일(수) 오후 12시 15분, 301동 203호에서 제 3회 CSE 종신교수 취임 기념 강연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강연은 강유 교수님의 종신교수 취임을 기념하여 '데이터 마이닝 - 방대한 데이터에서 가치를 뽑아내기'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발표에서는 지난 15 년간 연구한 그래프, 텐서, 시계열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기법을 살펴보고, 여기서 얻은 교훈과 향후 데이터 마이닝의 연구 방향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약 80 분 동안 진행된 강유 교수님의 종신교수 취임 기념 강연은 많은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강유 교수님은 지난 7년간 서울대학교에서 Data Mining 연구실을 운영하며 데이터 마이닝과 기계 학습에 대해 주로 연구하였습니다. 그간의 연구 성과들의 세계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KDD Best Research Paper Award, ICDM 10-Year Best Paper Award등 국제 학회 최우수 논문상을 6회 수상했으며, 데이터 마이닝 및 기계학습 분야에서 100편 이상의 논문을 저술하였습니다.

[연사 약력]
강유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부 학사 및 Carnegie Mellon University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2015년부터 현재까지 서울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Wednesday, October 26th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