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인터넷신문협회(INAK. 회장 이치수) 창립 1주년 기념식 및 '2016 INAK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이 5월 31일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 클럽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기념식 및 시상식에는 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 심상정 정의당 대표, 이우현, 진선미, 이원욱, 이동섭 국회의원, 김병립 제주시장, 신동욱 공화당 총재, 이재남 이페스코리아 회장, 장병탁 서울대 교수 등 수상자와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원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2016 INAK상은 기업부문 참기업인대상'에 이재남 이패스코리아 회장, 국회의정부문 국회의정대상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국회의원, 새누리당 이우현 국회의원, 국민의당 천정배 국회의원, 정의당 심상정 국회의원, 법률부문'에 안대희 전 대법관, 과학기술부문 과학공로대상에 장병탁 서울대 교수, 보건부문 보건공헌대상에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이 수상을 하였다.
이외에도 PressClub부문 인권공로대상에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국회의원, 의정공로대상에 이원욱 국회의원, 체육공로대상에 국민의당 이동섭 국회의원, 지방자치공로대상에 김병립 제주시장, 교육공헌대상에 김재호 장안대교수, 청소년교육공헌대상에 송종인 천안북일고 교사가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