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영
직함: 상무
롯데 쇼핑 이머커스 사업본부 AI COE (Center Of Excellence)
롯데 그룹은 2016년부터 그룹의 여러 비즈니스와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인공지능을 그룹 전략 기술의 하나로 적극적으로 검토, 도입하고 있다. 본 세션에서는 롯데 그룹의 AI 추진 전략과 도입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대표적인 AI 도입 사례로 롯데 백화점과 롯데 제과의 AI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 서울대 계산통계학과 학부 및 전산과학 전공 석사
- KT 통신망 연구소 책임 연구원
- 새롬기술 연구원
- 네이블커뮤니케이션스 모바일 사업본부장
- NHN TOAST PC 실장
- (現) 롯데 쇼핑 이머커스 사업본부 AI COE (Center Of Excellence) 장
- IBM 세계 여성 리더 40인 선정 (2019) (보도자료: https://www.ibm.com/watson/women-leaders-in-ai/2019-list/, http://www.zdnet.co.kr/view/?no=20190612181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