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2014학년도 제2학기 석사 · 박사 논문제출 및 심사계획 안내

 1. 2014학년도 제2학기 석사.박사학위 논문심사계획을 알려드리오니 논문심사대상자는 아래 사항과 첨부 파일을 참조하여 일정에 착오 없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논문제출자격

  가. 논문제출자격 외국어 및 종합시험(전공시험)에 합격한 학생

  나. 교과학점 :  석사- 24학점 이상(평점평균 3.0 이상) 취득한 학생(14학년도 제2학기 중에 취득 예정학점 포함)
                     박사- 34학점 이상(평점평균 3.0 이상) 취득한 학생(14학년도 제2학기 중에 취득 예정학점 포함)
                    통합- 60학점 이상(평점평균 3.0 이상) 취득한 학생(14학년도 제2학기 중에 취득 예정학점 포함)

  다. 석.박사 학위논문제출 허용 기한이 경과되지 않은 학생
     
     * 군복무로 인한 기한 경과 시 증빙서류(병적확인증명서)를 제출할 것.

  라. 기초시험에 합격한 석사과정 및 통합과정 학생(박사과정 제외)

  마. 본교 학위수여규정 제9조 제②항의 단서에 의거 논문제출기한 연장을 승인 받은 자

  바. 본교 학위수여규정 제9조 제④항의 단서에 의거 논문제출기회를 부여 받은 자

  사.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에 관하여 각 학부(과)에서 정한 요건이 별도로 있는 경우는 이를 충족한 자


3. 논문심사 서류 제출 및 논문심사료 납부

 가. 석사  

1) 논문심사 서류 제출 기간 : 2014 . 10. 6(월)  ~   10. 14(화) / 301동 316호 행정실

- 석사학위논문심사원 1부
- 연구윤리준수확인
- 연구원생 등록 사본 1부(수료자 해당)  
 
2)
논문심사료 납부 : 2014 . 10. 23(화) 09:00 ~ 10. 30(목) 16:00 / 납부 후 영수증 행정실에 10.30(목)까지 필히 제출
 - 논문심사료 : 석사 - 100,000원
  - 논문심사료 납부방법(석.박사공통) :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portal/site/snuep/) 로그인(학생ID)하여 학사행정 ➡ 수업관리 ➡ 졸업정보 ➡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 선택, 출력하여 지정 은행에 본인이 직접 납부 또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하고, 은행에서 납부한 영수필통지서를 학부행정실에 10.30(목)까지 제출해야 함

** 우리 학부 석사과정의 대학원생은 팀을 구성하여 논문심사위원을 구성하고 있으며, 12월 초 논문심사발표(최종)를 1회 실시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일정은 추후 팀별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 석.박 공통 : 논문심사위원 추천에서 지도교수는 부위원장으로 추천. 즉, 논문지도교수 및 외부인사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3)
논문결과보고서(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 제출 : 종심 후 2015년 1월 9일(금)까지(기간 엄수)

 - 결과보고 제출서류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

 -
논문비공개 신청서, 논문철회 신청서, 논문제출기한 연장신청서 : 2015년 1월 9일(금)까지

 
나. 박사 


  1) 논문심사 서류 제출 기간 : 2014 . 10. 6(월)  ~   10. 14(화) / 301동 316호 행정실

  - 박사학위 논문심사 요구서 1부

  - 지도교수 추천서 1부

  - 이력서 1부(앞뒤 양면으로 1장 작성-내용이 많지 않은 경우 앞면만 작성)

    - 논문심사위원추천서 1부 (교외인사 1명 이상 반드시 포함(1인당 5명), 타교 교원은 조교수 이상, 논문지도위원 구성인원은 반드시 포함)

    - 외부인사 인적사항 1부

    - 외부심사위원 수당지급명세서 1부

    - 연구원생 등록 사본 1부 (수료자 해당)

    - 연구윤리준수확인서

 2) 논문심사료 납부 : 2014 . 10. 23(화) 09:00 ~ 10. 30(목) 16:00 / 납부 후 영수증 행정실에 10.30(목)까지 필히 제출

   - 논문심사료 : 박사 - 300,000원
  - 논문심사료 납부방법(석.박사공통) :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portal/site/snuep/) 로그인(학생ID)하여 학사행정 ➡ 수업관리 ➡ 졸업정보 ➡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 선택, 출력하여 지정 은행에 본인이 직접 납부 또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하고, 은행에서 납부한 영수필통지서를 학부행정실에 10.30(목)까지 제출해야 함

 
** 석.박 공통 : 논문심사위원 추천에서 지도교수는 부위원장으로 추천. 즉, 논문지도교수 및 외부인사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 박사학위 대상자는 논문심사위원 추천 시 외부인사 1명 이상을 반드시 추천해 주시기 바라며, 공과대학 규정에 의한 논문지도위원 구성인원이 반드시 논문심사위원추천서에 들어갈 수 있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박사학위 논문 진행자는 논문요지발표 일정 및 장소만 행정실에 알려주고, 모든 일정은 자율적으로 일정을 세워 진행하도록 합니다. 

3) 논문결과보고서 제출 : 종심 후 2015년 1월 9일(금)까지(기간 엄수)

 -결과보고 제출서류 :  박사학위 논문 예비심사 결과보고

                                      구술고사 성적표 5부

                                      투표용지 5부

                                      박사학위 논문심사요지

                                      박사학위 논문심사 결과표

논문비공개 신청서, 논문철회 신청서, 박사학위논문심사기간 연장신청서, 박사학위논문제출기한 연장신청서 : 2015년 1월 9일(금)까지

 

 

태그: 졸업, 학사 (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