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2016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정정)요청서 (초안지) 제출 안내(3/8까지)

 

2016학년도 1학기 수강정원 초과 강좌에 대한 수강신청 정정 요청서(초안지) 제출 안내입니다.

 

- 제출장소 :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 (수강편람에서 확인 가능)

- 제출기간 : 2016. 3. 8.(화)까지

- 초안지 입력기간 : 2016. 03. 09.(수) ~03.10.(목)

- 컴퓨터공학부 개설 강좌는 301동 316호 행정실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원칙  

정원이 초과된 강좌는 금번 학기에 원칙적으로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 다만, 당해 학기에 반드시 이수하여야 하는 교과목을 수강정원이 초과되어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절차에 의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교양교과목의 경우 일부 강좌에서 요청서를 제한없이 수용하여 수강정원을 기준으로 편성하는 강의실 변경, 분반사유 발생 등으로 수업운영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는 바, 2007학년도 1학기부터 “수강신청(정정)요청서”의 수용여부를 조정하여 시행함을 알려드립니다. 지정된 수강정원 내에서 운영되어야 하나 재수강 수요, 학생들의 선호도에 따라 정원이 초과되는 교과목에 대해서는 수강정원의 10% 범위내에서 담당교수 재량으로 수강신청 정정 요청서(초안지)를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강 수요가 많은 교양 교과목은 내실있고 원활한 수업운영을 위하여 강의실 사정등을 고려하여 담당교수의 재량으로 수강정원의 20%까지 허용하여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절차 ==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

①수강신청(정정)요청서 작성 → ②담당교수에게 수강허가 확인(비고란에 담당교수 싸인 또는 도장 받을 것) → ③승인 받은 수강신청(정정)요청서를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④ 개설학과에서는 수강강신청 변경기간 종료 후 전산반영 →⑤ 학생이 최종 수강신청 시간표 및 출석부 확인

 

유의사항

1. 학기당 수강신청 가능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 불가

2.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수강을 하면 성적을 인정받을 수 없음(출석부에 이름이 있는지 확인)

3. 수강신청 후 복학 및 등록절차를 거치지 아니하면 수업주수 2/4선에서 수강내역이 삭제됨

4. 반드시 동일/대체교과목 여부를 확인 후 수강신청 할 것(정보화포털 로그인 → 학사행정 → 수업관리 → 교과과정 → 동일/대체교과목조회) 

 

※ 수강신청(정정)요청서에 작성한 학점수를 전산에 비워두어야 입력 가능합니다.

※ 수강신청(정정)요청서에 본인이 연락받을 수 있는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태그: 수업, 학사 (학부), 학사 (대학원), 다전공/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