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주전공 및 복수전공 대상) 2019년 2월 학부 졸업예정자 졸업논문 지도교수 신청 안내

 

2019년 2월 학부 졸업예정인 학생은 논문 지도교수 신청을 하여 마지막 학기에 논문을 제출하여야 졸업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공지를 확인 후 학부행정실에 방문하여 졸업논문 지도교수님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18년 1학기에 논문 지도교수님을 신청한 학생들은 교수님과 논문 작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졸업논문 지도교수 신청 기간 및 장소 안내

- 신청대상 : 2019년 2월 학부 졸업예정자 (컴퓨터공학부 주전공 및 복수전공자) 중 2018년 1학기에 논문 지도교수님을 미신청한 학생

- 신청기간 : 2018. 9. 10.(월) 09:00 ~ 9. 14.(금) 18:00까지

- 신청장소 : 컴퓨터공학부 행정실(301동 316호)

 

2. 한 교수님께 논문지도 신청이 집중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컴퓨터공학부 전체 교수님께 고르게 분포될 수 있도록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2018. 9. 10(월) 9시부터 선착순으로 논문 지도교수 신청을 받을 예정이니 가능한 빨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참고사항 :  신청가능 교수님 명단 첨부


4. 학부 졸업논문 대체 안내

학부생은 논문 지도교수의 허락을 받을 경우 아래의 내용으로 졸업 논문을 대체할 수 있다.

단, 졸업논문 형식의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1) 프로젝트 과목의 결과물 (교과목명 변경: 프로젝트=창의적통합설계)

   가. 프로젝트 1 과목과 프로젝트 2 과목을 모두 이수한 학생에 한한다.

   나. 논문은 제출자가 프로젝트 팀 내에서 다른 구성원이 아닌 자신이 직접 수행한 것을 바탕으로 작성하여야 한다.

         다른 구성원의 업적을 개인의 업적인 양 제출하는 것은 연구윤리 위반에 해당하므로 졸업사정에서 제외한다.

   다. 프로젝트의 팀원이 결과를 중복하여 각각 개인의 업적으로 제출할 수 없다.

         중복이 발견될 경우에 중복에 관련된 전원의 졸업논문을 인정하지 않는다.

 

2) Open S/W를 등록한 내용

3) App Store 등 사이트에 등록한 내용

4) 방학 중 계절인턴으로 했던 작업의 내용

5) 저널이나 컨퍼런스에 저자로 논문이 게재확정 되거나 게재된 내용

6) 스타트업을 창업하여 본인이 회사에 기여한 내용

 

 

 

 

태그: 졸업, 학사 (학부), 다전공/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