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과거 관리자
Created: 2023/07/18 (화) 오전 10:44
2023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수납계획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니,
우리 대학(원)의 학생분들께서는 아래의 수납일정을 확인하여 대상자 전원이 납부할 수 있도록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등록금 납부 일정 >
구분 |
본등록 |
추가등록 |
최종등록 |
분납 |
|||
분납 1차 |
2차 |
3차 |
4차 |
||||
재 학 생 |
학부, 대학원 |
8.21.(월) 09:00 ~8.25.(금) 17:00 |
9.12.(화) 09:00 ~9.14.(목) 17:00 |
9.21.(목) 09:00 ~9.25.(월) 17:00 |
10.23.(월) 09:00 ~10.25.(수) 17:00 |
11.8.(수) 09:00 ~11.10.(금) 17:00 |
11.22.(수) 09:00 ~11.24.(금) 17:00 |
M B A |
2023-2 |
11.16.(목) 09:00 ~11.17.(금) 17:00 |
11.23.(목) 09:00 ~11.24.(금) 17:00 |
|
|
|
|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 (마지막 날 17시 마감) |
1
|
등록 일정 안내
|
구분
|
일정
|
비고
|
|
본등록
|
고지서 출력
|
2023. 8. 16.(수) 09:00 ~
|
초과학기(규정학기초과자)
수강신청 필수
수강신청 완료 후에
고지서 출력 가능
|
등록금 납부
|
2023. 8. 21.(월) 09:00 ~ 8. 25.(금) 17:00
|
||
추가등록
|
고지서 출력
|
2023. 9. 11.(월) 09:00 ~
|
|
등록금 납부
|
2023. 9. 12.(화) 09:00 ~ 9. 14.(목) 17:00
|
||
최종등록
|
고지서 출력
|
2023. 9. 18.(월) 09:00 ~
|
|
등록금 납부
|
2023. 9. 21.(목) 09:00 ~ 9. 25.(월) 17:00
|
||
분납
|
분납 신청
|
2023. 8. 21.(월) 09:00 ~ 8. 24.(목) 17:00
|
분납 희망자
자세한 내용 p.3 참고
|
분납 추가 신청
|
2023. 9. 12.(화) 09:00 ~ 9. 13.(수) 17:00
|
||
1차
|
본등록, 추가등록, 최종등록 기간 중 납부
|
||
2차
|
2023. 10. 23.(월) 09:00 ~ 10. 25.(수) 17:00
|
||
3차
|
2023. 11. 08.(수) 09:00 ~ 11. 10.(금) 17:00
|
||
4차
|
2023. 11. 22.(수) 09:00 ~ 11. 24.(금) 17:00
|
구분
|
방법
|
마이스누 홈페이지
|
mySNU포털 > 학사정보 > 등록 > 등록금고지서 > 고지서출력
|
서울대학교 홈페이지
|
서울대 홈페이지 > 교육 > 학사행정 > 등록금납부 >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계좌번호 입력방법
|
mySNU포털 > 학사정보 > 나의정보 > 종합정보 > 개인정보수정 > 학생인적 >
개인신상정보에 계좌정보(본인명의 예금주만 가능) 입력
|
2
|
등록금 납부 방법
|
구분
|
방법
|
① 현금납부
|
◾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가상계좌 번호로 입금
- 가상계좌 예금주는 학생 본인 성명임
(송금인은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
- 고지서상 금액과 입금액이 일치해야 입금 가능
|
② 신용카드 납부
|
◾ 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 통해 인터넷 결제
- 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BC카드 불가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는 불가하며 결제 후 할부기간 등 변경 불가
- 카드 관련 문의 (카드취소, 무이자할부 등)
☎ 농협카드: 1644-4000
☎ 신한카드: 1544-7000
☎ 우리카드: 1588-9955, 응답시 6번)
|
구분
|
방법
|
등록금 납부확인
|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
mySNU포털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 발급 > 인터넷 발급
|
3
|
분납 신청 안내
|
구분
|
일정
|
||
신청
|
본 신청기간
|
2023. 8. 21.(월) 09:00 ~ 8. 24.(목) 17:00
|
|
추가 신청기간
|
2023. 9. 12.(화) 09:00 ~ 9. 13.(수) 17:00
|
||
납부일정
|
1차
|
고지서 출력
|
본등록, 추가등록, 최종등록 고지서 출력기간과 동일
단, 분납신청 다음날부터 고지서 출력 가능함
|
등록금 납부
|
본등록, 추가등록, 최종등록 기간 중 납부
|
||
2차
|
고지서 출력
|
2023. 10. 19.(목) 09:00 ~
|
|
등록금 납부
|
2023. 10. 23.(월) 09:00 ~ 10. 25.(수) 17:00
|
||
3차
|
고지서 출력
|
2023. 11. 06.(월) 09:00 ~
|
|
등록금 납부
|
2023. 11. 08.(수) 09:00 ~ 11. 10.(금) 17:00
|
||
4차
|
고지서 출력
|
2023. 11. 20.(월) 09:00 ~
|
|
등록금 납부
|
2023. 11. 22.(수) 09:00 ~ 11. 24.(금) 17:00
|
4
|
등록금 환불 안내
|
환불 사유
|
환불 시기
|
환불 방법
|
◾ 장학금
- 장학금 정산, 금액 변동 등
◾ 등록금 과납
- 이체오류, 환율차이 등
◾ 등록금 인하
- 복귀, 전공 변경 등에 의한 금액 변동
|
◾ 최종 등록기한 9/25(월) 이후
10월 셋째 주 경 환불 예정
◾ 4차 분납기한 11/24(금) 이후
12월 셋째 주 경 환불 예정
◾ 이 외 기간에도 환불 진행
|
◾ 별도 신청 절차 없음
◾ mySNU에 입력한 본인명의
계좌번호로 환불 진행
|
◾ 초과학기(규정학기초과자)
수강학점 수 변동
|
◾ 수강신청 취소기한 10/25(수) 이후
11월 셋째 주 경 환불 예정
|
반환사유 발생일
|
반환금액
|
2023학년도 2학기 기준
|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
등록금 전액
|
~ 23. 08. 31.
|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
입학금을 제외한 등록금의 5/6
|
23. 09. 01. ~ 23. 09. 30.
|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
입학금을 제외한 등록금의 2/3
|
23. 10. 01. ~ 23. 10. 30.
|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
입학금을 제외한 등록금의 1/2
|
23. 10. 31. ~ 23. 11. 29.
|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
반환하지 아니함
|
23. 11. 30. ~ 24. 02. 29.
|
5
|
관련부서 연락처
|
담당업무
|
부서
|
◾ 등록금 수납 및 환불
|
재무과
☎ 02-880-5107
|
◾ 장학금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관련(기등록 처리 등)
|
장학복지과
☎ 02-880-5078, 5079
|
◾ 수강신청
◾ 계절학기 수강료
|
학사과
☎ 02-880-5042 (수강신청)
☎ 02-880-5043 (계절학기)
|
◾ 휴학 및 복학
|
소속학과 사무실
|
◾ 학생회비
|
학생지원과
☎ 02-880-5566
총학생회실
☎ 02-880-5223
|
◾ 연구생부담금 (석/박사 수료생 대상)
- 인문계열 15만원
- 이공계열 20만원
|
교무과
☎ 02-880-5161
|
◾ 등록금 카드결제
|
☎ 농협카드: 1644-4000
☎ 신한카드: 1544-7000
☎ 우리카드: 1588-9955, 응답시 6번)
|
붙임1. 재학생 등록금 수납계획
붙임 2. 등록금 납부 안내문 및 Q&A
붙임 3. 대학(원)생 등록금 일람표
붙임4. 대학(원)생 및 규정학기 초과자 등록금 일람표 각 1부.